공주문화재단, 시민들 문화 향유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전 '눈길'
공주문화재단, 시민들 문화 향유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전 '눈길'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1.09.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일 아트센터고마서… 언플러그드 놀이 아이들 창작영감 작품 구성
모네의 작품전시 사진 /공주문화재단
모네의 작품전시 사진 /공주문화재단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재)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은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체험·관람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체험전 'READY, SET, ART!'를 아트센터고마에서 개최한다.

아트센터고마에서는 지난 9월동안 국비보조금 유치를 통해 인상파의 대표적인 작가 모네의 레플리카 작품 전시를 진행하였다.

약 20여 일간 공주 관내뿐만 아니라 대전, 세종, 천안 등 충남 광역권 내 여러 곳의 가족 단위 약 5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대성황을 거두며 지역 내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통한 아트센터고마 활성화의 성공적인 사례를 선보였다.

올해는 현재까지 지역작가 초청전 및 기획전을 10여 회 개최하며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지역 내 핵심문화시설로서의 위상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전시 또한 지난 모네 전시와 마찬가지로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Ready, Set, Go!(제자리에, 준비, 출발!)에서 따온 제목으로 놀이를 만들고 창작하는 실험적인 탐구 과정을 나열해 관람과 함께 체험하고 창작할 수 있는 전시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의 경우 애니메이션 '모두스포츠'캐릭터를 통해 다채로운 전시가 준비되어 매핑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인터랙티브 플로어, 언플러그드 놀이를 복합적으로 구현하고 아날로그 TV를 활용한 오브제 등으로 아이들에게 창작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무료로 진행된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