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 축제 성료
옥천군,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 축제 성료
  • 윤여군 기자
  • 승인 2021.10.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축제기간 22억원 판매
옥천군은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향수 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 기획전을 열었다 / 옥천군
옥천군은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향수 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 기획전을 열었다 /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 옥천군의 대표 농특산물 축제인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가 온·오프라인 축제기간 22억원을 판매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축제 취소와 비대면 소비시장 확대에 따라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체국 쇼핑몰에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 기획관'을 운영하고, 대형마트 판촉행사와 홈쇼핑 등을 추진해 22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축제기간 매출은 포도 4억2천만원, 복숭아 11억3천만원, 옥수수 4억9천만원, 감자 5천만원 등으로 옥천포도와 복숭아의 맛과 품질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전 국민의 관심과 호응속에서 진행된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는 226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온라인 축제를 준비한 군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옥천 포도·복숭아의 판매와 홍보에 집중하기 위해 홍보성 가요제 등 보여주기식 행사는 지양하고 온라인 마켓 중심의 플랫폼을 구성해 판매에 집중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유튜브, 팟캐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향수옥천축제'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축제 기획관 사이트로 바로 이동되는 방법을 홍보하여 접근방법을 개선했다.

또한 CM송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온라인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종 군수는 "온라인 축제임에도 전국 소비자들에게 옥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을 확인했다"며 "내년 축제도 농특산물 유통 흐름과 소비자 트렌드를 읽고 발 빠르게 대응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