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키독키독! 아이들과 함께 가족독서회에 참여해 '키득키득' 웃으며 즐겨보세요."

청주오창호수도서관(관장 이미영)은 청주시 가족들을 위한 온몸 활용 신(身)독서축제 '키독키독(kids독서) 가족독서회'를 개최한다.

코로나 19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이번 가족독서회는 '책과 운동'을 결합한 독서문화축제다.

오창호수도서관은 오감독서, 소리독서, 손독서, 발독서 총 4가지 주제를 통해 가족과 함께 온몸으로 읽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창호수도서관 키독키독 가족독서회 프로그램
오창호수도서관 키독키독 가족독서회 프로그램

온몸으로 즐기는 '오감독서' 프로그램은 온(On-line)가족 독서퀴즈대회 및 방구석 독서운동회, 전래동극 공연 총 3가지로 그중 온(On-line)가족 독서퀴즈대회와 방구석 독서운동회는 각각 땡기지앱과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이 함께 문제를 풀고 소통하며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소리내어 읽고, 마음으로 듣는 '소리독서'는 고전을 통해 낭송을 소개하는 책 속 말 잔치 경연대회 '고전낭송 페스티벌'과 어쿠스틱밴드 자몽타르트의 '라디오도서관', 소리그룹 아리솔의 6중주 '클래식도서관'이 준비돼 있다.

손으로 기억하는 책 읽기 '손독서'는 가족이 한 권의 책을 함께 필사하며 완성하는 릴레이 필사 프로젝트, 필사를 주제로 한 전시공간 '필사(筆寫)적 독서', 가족의 초상화를 그려보는 팝아트 체험이 있다.

'발독서'로는 가족이 함께 피크닉과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바구니와 피크닉매트 그리고 체험키트를 대여해주는 '피크닉도서관'이 있다.

참가신청은 지난 6일부터 오창호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오창호수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오창호수도서관 키독키독 가족독서회
오창호수도서관 키독키독 가족독서회

오창호수도서관 관계자는 "저희 도서관에서 처음 준비한 제1회 가족독서회인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치르게 돼 너무 아쉽다"며 "그래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나눌 좋은 기회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