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영포럼이 제11회 정기조찬 강연회를 진행했다.

[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사)스마트경영포럼이 제11회 정기조찬 강연회를 열고 ‘일, 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 문화와 리더십’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강연회는 대한민국 명강사 경진대회 그랑프리를 수상한 신동국 뉴패러다임센터 대표가 강사로 초청됐다.

강연은 주도적인 조직 문화 만들기, 소통하는 조직 문화 만들기, 목표 공유 문화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 대표는 먼저 주도적인 조직 문화 만들기에서는 스스로 깨우치고 움직이게 돕는 한편 적시에 개입, 코칭해 문제해결을 돕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라고 제시했다.

소통하는 조직 문화 만들기에서는 쌍방향간에 상호작용을 꼽으며 의사소통 과정에서 요약·확인의 중요성, 분명한 표현으로 소통왜곡 줄이기 등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목표 공유 문화 만들기에서는 구성원과의 공감대 형성을 중요한 요인으로 삼았다.

특히 신 대표는 “회사의 가치, 비전, 위기의식, 실행과제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 퍼실리테이터 초빙 관리자, 전 직원 대상 워크숍 등을 통해 조직이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의 원천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오제세 전 국회의원 등 신입회원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한편 제 12회 정기조찬 강연회  ‘대한민국 독서혁명’은 오는 11월 18일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