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마을신문 기자들의 '세상 엿보기'
권은진 시민기자(대전 별밭마을신문)

대전시 유성구는 해마다 진행했던 한마음축제를 올해는 신성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로 이름을 변경해 진행하게 됐다.

'신성에서 通하고, 동네방네 通하는'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는 10월 31일까지 비대면 및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되는 일상생활 속 축제다.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 공동체활동가, 마을주민,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구성된 5개 분과에서는 분과별 기획회의를 통해 내용 정하고 직접 축제 준비 및 진행하고 있다.

5개 분과는 마을알기분과, 체험마당분과, 골목상권 살리기분과, 문화공연 인문학강의분과, 야외영화제분과다.

먼저 상권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살리기'는 신성동 관내 상권(식당, 커피숍등)을 이용한 후 사진혹은 글을 본인 sns에 올린 후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에 댓글 작성하면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음악이 있는 '자동차 영화제'는 관내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버스킹 및 자동차 영화제로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성덕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하면 된다.

'감성투어 우리마을 알기'는 우리동네의 숨은 명소를 찾아 스템프를 찍어 완성하면 된다. 주막어린이공원, 금성근린공원, 말바위어린이공원, 수천이들공원, 탄동천 정자, 태양광 스마트쉼터, 수운교 소나무길, 이도저도 서점에 스템프를 설치했으니 찾아보면 된다.

스템프투어 여권은 신성동행정복지센터, 자운대 이동민원실, 이도저도 서점에서 배부한다.

스템프 투어는 마을여행 여권을 가지고 명소 8곳을 돌며 비치된 스템프를 여권에 찍고 인증 사진을 찍고, 본인 SNS에 글을 올린후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에 댓글 작성하면 된다.

신성동 미스터 Park의 사진 한컷은 신성동 페이스북에 게시된 미스터park의 사진과 같은 장소 같은 구도의 사진 sns에 인증하면 된다.

나만의 우리마을 포토존은 신성동내에서 내가 생각하는 멋진곳, 소개하고 싶은곳을 찾아 사진을 찍어 본인 SNS에 글을 올린후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에 댓글 작성하면 경품이 팡팡 쏟아진다.

신성동에서 즐기는 체험마당으로는 우리마을 토요학교(10개소) 비즈공예, 도자기 등 일상과 함께하는 골목상권 체험처(6개소)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신청은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에서 하면 된다.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분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어른과 아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주민 분들의 참여와 홍보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신성동 온 마을축제' 짧은 응원글또는 공유 또는 홍보한 URL을 페이스북 댓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지급하고 있다.

경품은 11월 중 신선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