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북 BIO 메타버스 취·창업 콘서트 포스터 /충북도
2021 충북 BIO 메타버스 취·창업 콘서트 포스터 /충북도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도는 '2021 충북 바이오 취·창업 콘서트'를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메타버스(현실과 같은 공간을 구축한 3차원 가상세계) 가상 플랫폼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오 인력 수급을 위한 이번 콘서트에 ▷녹십자 ▷라파로페 ▷큐어바이오켐 ▷DW바이오 ▷미진바이오 ▷엔지켐생명과학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바이오폴리텍 ▷유영제약 ▷메디오젠 등 총 10개 도내 바이오 기업이 참여해 1대 1 화상면접으로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 희망자나 예비 창업자의 취·창업 의지를 높이기 위해 바이오기술 상용화 단계의 실례 분석과 성공한 창업자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바이오 인재들이 기업 인재상·정보, 채용 직무 등을 인사담당자에게 실시간 질의할 수 있는 채용상담관도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취·창업 콘서트 홈페이지(www.cbjobtalk.com) 또는 청주상공회의소(☎043-221-279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충북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바이오 인력 채용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과 인재가 많이 연결되고 창업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