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유지보수 양성과정 맞춤형 훈련과정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25일 대학본부 지산맞 전용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훈련과정 입교식을 진행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25일 대학본부 지산맞 전용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훈련과정 입교식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학장 이한복)는 25일 대학본부 지산맞(지역산업맞춤형) 전용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훈련과정 입교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DB하이텍 입사를 목표로 충북도교육청과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지난 7월 2차에 걸쳐 훈련생 선발 면접을 실시해 응시인원 63명 중 15명이 입교했다.

25일부터 11월 24까지 23일 180시간으로 진행되는 반도체 장비 유지보수 양성과정은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반도체시스템과의 우수한 교수진와 훈련 시설·장비를 활용해 ▷반도체 기초이론 및 용어 ▷반도체 8대 공정 ▷직업윤리 등 기업수요 맞춤형 훈련과정으로 진행한다.

이한복 학장은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확정형 교육에 이어 ㈜DB하이텍 직업계고 채용확정형 교육에 입교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글로벌 경기침체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업이 힘든 시기에 반도체 분야 대기업에 취업이 가능한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학장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에 이어 2021년까지 이어진 연계교육 기회를 통해 앞으로 반도체 전문가로서 역할을 다하리라 믿는다"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더욱 우수한 채용예정자과정 교육생 배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및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충북지역 인력 수요 관련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2014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충북지역 협약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 실시로 반도체 분야 채용예정자 과정 취업률은 2020년 95.1%(118명), 2021년 100%(46명)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