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전문대 총장협의회, 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지원
국·공립전문대 총장협의회, 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지원
  • 유창림 기자
  • 승인 2021.10.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국공립전문대 총장협의회가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유치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충남도
전국 국공립전문대 총장협의회가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유치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충남도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가 전국 국·공립전문대학교 총장협의회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유치 지지 협약'을 맺었다.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는 지난 29일 경북도립대에서 열린 '2021 하반기 전국 국·공립전문대학교 총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총장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전인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대한민국 충청권에서 열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유치위원회는 현재 진행 중인 유치 추진 과정을 공유했으며, 총장협의회와 함께 충청권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공동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각 대학 총장들은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충청권에서 개최된다면 대학 스포츠 여건이 개선될 것"이라며 유치에 대한 희망을 높였다.

김윤석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대회의 한 축인 대학이 힘을 보탠다면 대회 유치 가능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2023년 1월에 최종 결정될 예정으로, 충청권 4개 시도는 내년 1월 1차 관문인 예비 후보도시 선정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