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금강 물빛다리까지 가을 추억 추가

금강둘레길 가을 풍경.
금강둘레길 가을 풍경.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금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이 위드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2017년 개통한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명품 가족휴양지인 송호관광지 중심으로 금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6km 웰빙 관광코스이다.

주변에는 영국사, 천태산 등 볼거리가 풍부해, 영동의 대표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송호관광지를 중심으로 금강을 따라가다, 강선대, 함벽정, 봉화대 등 양산팔경을 지나 출발한 자리로 거슬러 되돌아오는 6km 순환형 코스로, 길이 완만하고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가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에 포함되기도 했다.

더욱이 송호관광지에서 시작해 금강을 가로지르는 길이 288.7m, 너비 2.5m 규모의 보도현수교인 '송호금강 물빛다리'가 얼마전 개통됨으로써 명품 휴양지에 재미요소가 하나 더 추가됐다.

금강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름드리 송림, 단풍나무 길로 유명한 송호관광지의 풍경을 탁 트인 시야로 볼 수 있다.

가을이 무르익은 요즘, 푸르른 하늘과 어우러진 금강이 한폭의 수채화처럼 다가온다.

포스토코로나 시대에는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전국적인 힐링코스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물빛다리 개통기념으로 11월 한달간은 영동문화원 주관으로 워크온 앱을 활용한 둘레길 걷기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미션 완료자에게는 1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금강둘레길 가을 풍경.
금강둘레길 가을 풍경.

또한, 둘레길 주요 지점에 영동군 문인들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여 문화가 있는 걷기 행사를 추진하기로 해 소소한 재미와 낭만이 더해졌다.

군은 힐링여행이 관광트렌드로 바뀌고 더욱 다양해지는 관광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관광지 편의시설 확충과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양산팔경둘레길은 금강을 벗삼아 여유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다"라며,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시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