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 내산초등학교(교장 유재봉)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부모 체험 ▷학교 교육활동 평가회 및 2022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교육공동체가 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며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2021학년도에 학교에서 진행되었던 여러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되돌아보았다.

특히 올해는 특색있는 교육활동으로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환경 사랑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이를 통해 지식 위주의 환경교육에서 벗어나 실천하는 환경교육을 제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은 해였다.

이○○ 학부모는 "학생들의 참학력 신장을 위하여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여러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해였고 이를 통해 우리 학교가 도전과 감동이 있는 활기찬 학교로 더욱 거듭나게 된 것 같아 기뻤다. 벌써 내년의 학교 모습이 기다려진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유재봉 교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교육공동체에게 감사를 드리며, 2022학년도에도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미래의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도전과 감동이 있는 활기찬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