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부여군의원 '지방자치평가(YIP) 의정대상' 수상
민병희 부여군의원 '지방자치평가(YIP) 의정대상' 수상
  • 윤영한 기자
  • 승인 2021.12.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희 부여군의원
민병희 부여군의원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충남 부여군의회 민병희 총무위원장이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YIP) 의정대상'에서 기초의회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 정책연구원은 의정대상 평가와 심사기준으로 지방자치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 지방자치의회 정책 보강, 보완 등의 의정지원활동, 지역주민의 민선 리더 선택의 기초 및 보충 자료로 활용, 중앙과 지방간 지역 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 등을 고려해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 그리고 적격성 심사를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민병희 의원은 주민의 삶의 질, 만족도 조사와 병행하여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 활동 우수광역 및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이번 평가에서 기초의원부문 최고점을 받았다.

민병희 의원은 "부여군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서비스만 바라보며 오직 한 길, 진솔하게 달려 왔는데 이런 큰상이 주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공부하는 의원으로서 민의의 대변자 역할과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여의도 정책연구원은 국내유일의 의정, 행정평가 전문 비영리단체로서 매년 주민행복도 조사에 기초한 지방자치 행정정책평가와 연계된 지방의회 의정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자치제도 활성화를 위한 의원의 역량증진 방안과 지방의회 의정활동의 지난 4년간의 활동내역을 검토함으로서 지방자치의회의 나아갈 바를 제시하는 의미가 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