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변호사·노무사 등 구성 오는 20일 발대식 본격 활동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2030이 주도하는 젊은 선대위를 15일 발표했다.

충남 대전환 선대위는 이재명 후보의 대한민국 대전환 중앙선대위와 발을 맞춰 새롭고 신선한 바람으로 충남의 대전환을 견인하기 위해 2030세대 중심으로 구성했다.

만 18세가 돼 처음 선거권을 행사하는 고등학교 3학년 이선영 학생(온양여고)과 40대 국회의원 강훈식 충남도당위원장이 함께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 충남지역 선거운동의 최전선에 나서기로 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이끄는 청년상인 담초 공방 문지희 대표(38), 20대의 비전을 대변 할 광운대 디지털미디어전공 박오름 학생(21), 단국대 제약공학과 조수목 학생(23), 성폭력 피해자 및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김민서 변호사(36), 장애인의 권리와 인식 개선 활동을 하는 충남척수장애인협회 김승태 팀장(39)이 발탁 됐다.

또 노동자의 권리구제 및 자문 상담활동을 하는 김진숙 노무사(26)와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서부지역지부 정성진 사무국장(43), 육아관련 온라인 소통 전문가이자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는 미드미즈컴퍼니 위민경 대표이사(36)로 구성돼 각 지역과 업종, 분야별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을 조언하며 변화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지역 박완주, 김종민, 어기구, 문진석, 이정문 국회의원과 복기왕, 나소열, 조한기, 김학민 이용구(직대) 충청남도 지역위원장들이 상임고문을 맡아 선대위가 승리를 가져올 수 있도록 활동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외 문석호, 윤일규, 이규희 전 국회의원들이 고문단을 맡고, 정성영 충남도당 사무처장과 장기수 국민소통특별위원이 공동종합상황실장을 맡았다.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충남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는 오는 20일 발대식을 치르고 반성, 혁신, 민생의 기조아래 다양한 정책을 준비해서 현장중심의 선대위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