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 선정돼 국비 3억 원 확보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사업인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에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으로 응모해 최종 선정되어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4개 분야 98건의 사업을 대상으로 1차 후보 선정 후 컨설팅, 발표심사 등을 거쳐 최종 40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주민참여, 사업의 구체성, 사업의 효과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된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은 에너지 활동가가 중심이 되어 협동조합을 조성해 GIS 기반의 태양광 관리시스템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보급현황과 가용자원을 상세히 분석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지난 7월 지역균형뉴딜 추가 사업에 선정된 '미세먼지 저감 친환경 선박엔진 시험평가센터 구축사업'과 맞물려 그린에너지 선도 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지역에너지 전환사업에 지자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참여가 더해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민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청정그린에너지의 메카로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