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직자들이 지난 22일 퇴임 및 이임식을 가졌다.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발전을 견인한 공직자들이 지난 22일 가족들의 축하 속에 명예로운 공직생활을 마감했다.

군에 따르면 김기영, 이기성, 이은범, 박봉주, 허주열 등 공직자들의 퇴임 및 이임식이 이날 군수실에서 진행됐다.

1988년 공직에 입문한 김기영 사무관(59)은 2019년 사무관 승진 이후 군 농산물마케팅사업소장을 맡아 지역 농·특산물 유통 및 판로 확보에 힘썼다.

특히 김 사무관은 영춘면장으로 근무하며, 주민들의 고충 해결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민원 해결사'로 불리며, 자자한 칭송을 받기도 했다.

이기성 차량관리팀장(59)은 1992년부터 30여년 간 운전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며, 직원들의 발 빠른 행정업무 추진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자 한결같은 마음씨로 동료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은범 감염병관리팀장은 26년간 군민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의료행정에 몸담았다.

그는 공직을 마감하는 지난 22일까지 이임식에 참석하는 대신 코로나19 대응 최일선 팀장으로 근무하며, 청정한 단양 사수에 힘썼다.

35년간 폐기물처리장, 만천하스카이워크, 소백산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곳에서 궂은일도 마다않은 박봉주 주무관(59)과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산불방지 업무에 두각을 보인 허주열 주무관(60)도 공직을 마감했다.

김기영 사무관은 "선·후배 동료들의 따뜻한 격려와 배려 덕분에 대과(大過) 없이 공직생활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같은 날 공직을 마감하는 동료들의 앞길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고, 퇴임 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일에 보다 많이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단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