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박정호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기술 인재를 위한 정년 없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선배 엔지니어와 여러분이 함께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는 회사의 굉장히 중요한 자산이자, 반도체 생태계 발전의 밑거름"이라며 "이에 SK hynix University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해 구성원뿐만 아니라 반도체 생태계 성장까지도 이끌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문화 모든 영역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초기 단계부터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하면서 공감과 실행력이 높은 실질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글로벌 마인드'를 통한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SK하이닉스는 이미 메모리 업계 중심으로 올라 섰으며 양적·질적으로 D램 및 낸드 모두 선도사와 같은 경쟁선 상에 서게 됐다"며 "앞으로는 구성원 모두가 'Fast Follower'라는 정체성을 깨고,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야 하는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할 때"라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협력사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빈틈없는 안전 관리를 해야하는 것은 물론 ESG 영역에서도 이해관계자들의 기대는 물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며 ESG 경영 실천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