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족보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박물관 학교 운영
한국족보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박물관 학교 운영
  • 모석봉 기자
  • 승인 2022.01.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생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 'MBTI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 운영
한국족보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박물관 학교 운영/중구 제공
한국족보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박물관 학교 운영/중구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초중고생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인'MBTI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을 운영한다.

'MBTI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족보 문화의 근간인 가족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족보의 형태 및 역사, 성격유형(MBTI) 검사, 가족 텀블러 만들기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성격유형 검사를 활용해 보다 전문적으로 가족 간의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22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3회에 걸쳐 한국족보박물관 3층 전통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일부터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족보박물관 학예연구실로 하면 된다.

중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회당 1가족씩 5인 이내로 구성해 최소 대면교육으로 실시한다.

박용갑 청장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효는 가족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에서 시작 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 화합하고, 그동안 오해했던 마음을 풀어 가족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