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이 대전하나시티즌(이하 대전) 골키퍼 박주원을 영입하며 뒷문을 강화했다.

홍익대학교 출신인 박주원은 2013년 드래프트 1순위로 대전에 입단한 이후 아산무궁화(2017~2018) 시절을 제외하고 대전에서만 줄곧 활약한 원클럽맨이다.

올 시즌 프로 10년 차인 박주원은 K리그 통산 112경기에 출전한 베테랑 골키퍼다.

192cm의 큰 키와 유연성을 바탕으로 높은 선방률을 자랑하며 순간 판단력이 좋고 수비진 리딩 능력도 수준급이다.

박주원은 2018년 아산무궁화 소속으로 14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1실점 이하(12실점)로 활약하며 팀이 K리그2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데 일조한 바 있다.

2022시즌 충남아산FC에 둥지를 틀며 3년 만에 아산과 재회한 박주원은 박동혁 감독과 함께 옛 영광을 재현해 나가고자 한다.

팀에 합류한 박주원 선수는 "아산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초심으로 돌아온 기분이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충남아산FC가 올 시즌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입단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충남아산FC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