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충남도는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농사랑 설명절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농사랑 누리집(https://www.nongsarang.co.kr)에서 참여 가능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과일, 채소, 육류, 가공식품, 건강식품, 전통주 등 70개사 371개(단품기준 212개)의 다양한 지역 농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도는 설명절을 맞아 진행하는 기획전인 만큼 소비자를 위한 단독몰 판매촉진 할인쿠폰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덕담주면 안 잡아 먹지), 후기 이벤트(명절 선물하고 나도 선물받자)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천안·아산에 소재한 대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기획전을 통해 아름다운 나눔활동도 펼친다.

도는 대기업 임직원 대상 기획전에서 발생한 판매금액의 일정금액을 학대 피해아동의 신체적·심리적 회복을 위한 치료지원 및 안정적 양육환경 조성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할 예정이다.

기획전 종료 이후 단독몰, 제휴몰, 오프라인 등 채널과 품목별 매출분석 등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실시해 도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윤동환 농식품유통과 주무관은 "도민 모두가 만족하는 기획전이 될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 참여업체 대상 품질관리 설명회 등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사랑 기획전을 마련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농가 경영 안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