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양당 후보 향해 "일머리 없으면서 표 얻기 위한 포퓰리즘"

김동연 후보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음성출신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는 여권에서 흘러나오는 6월 지방선거의 서울시장 출마 제의와 관련해 12일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선을 그었다.

김 후보는 이날 KBS 라디오에 출연해 "이런저런 얘기가 나오는 언론 보도를 보고 있고, 일부 연락들이 오고 있지만, 저는 제 소신대로 정치판을 바꾸겠다는 생각으로 소신껏 뚜벅뚜벅 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서울 종로 보궐선거 출마 제의에 관해 묻자 "저는 대통령 예비 후보"라고 답하고 "단일화나 다른 후보, 다른 정치 세력과의 정치공학적인 연대나 이합집산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을 윤석열 대선 후보와 결별 이후 한번 만난 사실을 공개하고 "저는 정치공학보다는 국가경영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고 있다.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라고 전했다.

문재인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를 지낸 김 후보는 재직 당시 "언쟁을 여러 번 벌였다"며 "최저임금 인상과 같은 소득주도 성장 때도 크게 언쟁을 벌였다. 여러 차례 내부적으로는 언쟁을 벌인 일이 많았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그때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것이 지금은 그게 맞는다는 식으로 흘러서 안타깝다"며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렸던 인사들은 별다른 얘기가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서는 “일머리는 별로 없으면서 표를 얻기 위한 포퓰리즘으로 얘기를 하는 것 같다”며 싸잡아 질타했다.

이어 “이 후보가 발표한 건 보수에서 얘기한 윤 후보 공약이고 윤 후보가 얘기했던 것은 이 후보쪽에서 얘기하는 퍼주기식”이라며 “두 사람 이름을 (서로) 바꿔도 될 것 같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