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 사망에 野 "특검 도입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산업 분야 정책 공약 발표를 마친 후 행사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산업 분야 정책 공약 발표를 마친 후 행사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처음 제보한 이모씨가 12일 숨진 채 발견된 후 이 후보는 명복을 빌었지만, 야권은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 회관에서 열린 '10대 그룹 CEO 토크' 행사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모씨의 사망에 대해 "어쨌든 망인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장은 우리 선대위에서 낸 게 있으니깐 참고해주시면 좋겠다"고 말을 아꼈다.

앞서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입장문에서 "이 씨는 '대납 녹취 조작 의혹'의 당사자"라면서 "이재명 후보는 고인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 측이 전날 대장동 의혹 재판에서 자신의 배임 혐의와 관련해 '이재명 시장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자 "그 얘기는 그만합시다"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정진석 의원(공주부여청양)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항의방문 사진을 올리고 "대장동 봐주기 부실 수사 및 변호사비 대납제보자 사망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고 밝혔다.

엄태영 의원(제천단양)도 sns에서 "검찰이 미진한 수사로 일관하는 사이 대장동 사건 관련자들이 3명이나 숨졌다"고 지적하고 진상 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을 요구했다.

엄 의원은 "특검으로 실체적 진실을 명확히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도 진상 규명 촉구대열에 합세했다.

장혜영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문을 통해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의혹 관련 인물들의 갑작스런 죽음만 벌써 세 번째"라며 "우연의 연속이라고 보기에는 참으로 오싹하고 섬뜩한 우연"이라고 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검찰이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에 착수한 것이 지난해 10월이지만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밝혀진 것이 없이 관련 중요 제보자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만 들려왔다"며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와 아주 비슷한 패턴"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