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서점 바로 대출을 이용하는 모습
동네서점 바로 대출을 이용하는 모습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립도서관이 '희망도서 바로 대출제'를 '동네서점 바로대출'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바꾸고 더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동네서점 바로 대출'은 읽고 싶은 도서가 도서관에 없을 경우 도서관에 오지 않고 지정한 서점에서 원하는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시립도서관은 2021년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도서관 및 협력 서점에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에는 처리 절차가 수작업으로 이뤄져 5~15일 소요됐지만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5일 내외로 소요기간을 단축하게 됐다.

이용 방법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동네서점 바로대출' 메뉴에서 가까운 동네서점을 선택해 도서를 신청한 후 승인문자를 받으면 10일 이내 해당 서점을 방문해 대출하면 된다.

대출 시 회원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며 다 읽은 도서는 충주시립도서관 1층 통합데스크로 반납하면 된다.

신청 가능한 서점은 ▷문학사 ▷문화당 ▷이학사 ▷북적북적 ▷책이 있는 글터 등 5곳이며 매월 1인 3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도서관 운영팀(☎850-39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