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준공… 28일 임시개방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준공… 28일 임시개방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2.01.1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5층 주차대수 150면 제공…전통시장 주차난 해소기대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의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착공 1년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세종시는 18일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를 준공하고 설 명절 기간 중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28일부터 임시개방한다고 밝혔다.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는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전통시장이용객의 주차환경을 개선해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0년 부지매입 , 설계공모 등을 거쳐 설계됐다.

당초 노후화된 주차대수 71면의 기존 주차건물을 철거하고 총 사업비 101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5천260㎡, 지상5층 규모로 확대·재건축했다.

주차구획은 총 150면으로 전기차충전소 2대, 일반형 65대, 장애인 임산부 등 확장형 배려주차구획 70대, 경차형 13대로 구성됐다.

또한 ▷층별 주차현황 안내 및 주차감지기 ▷안심벨 ▷CCTV 등 최신설비를 갖췄으며, 방문객들의 휴식공간인 고객대기실을 1층에 마련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했다.

시는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준공으로 전통시장 방문객들의 주차편의성을 높혀 인근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문수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지역 숙원사업인 주차타워의 준공으로 전통시장 인근 주차난 해소와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