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갑근 청주 상당 예비후보 "대청호 국가정원 조성·어린이 놀이공원 확대"
윤갑근 청주 상당 예비후보 "대청호 국가정원 조성·어린이 놀이공원 확대"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2.01.2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알 박성진 기자] 윤갑근 충북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는 20일 대청호를 국가정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국가정원 조성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묶인 대청호의 난개발을 막고 빼어난 경관을 보존하면서 새로운 청주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정원에서 국제 자연예술제를 개최하면서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화 자원으로 가꾸겠다"고 강조했다.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의 역사문화공간과 주거공간을 활용해 대청호 주변을 체류형·체험형 관광지로 조성하고, 문화재단지와 청남대, 마동창작마을, 벌랏마을을 연결하는 생태·문화 콘텐츠길을 만들 방침이다.

윤 예비후보는 또 상당구 도심 속 어린이 놀이공원 확대 조성을 약속했다. 상당구 유휴공간을 활용해 어린이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여유 있는 주차시설과 함께 아이들이 선호하는 놀이기구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윤 예비후보는 "어린이 놀이공원의 부재로 젊은 부부들이 인근 세종으로 나들이 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 같다"며 "전국 이색놀이터를 벤치마킹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놀이공원을 많이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