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파크-㈜디캐릭-㈜디오비스튜디오, 메타버스 사업 구축 MOU 체결
㈜에이아이파크-㈜디캐릭-㈜디오비스튜디오, 메타버스 사업 구축 MOU 체결
  • 윤소리 기자
  • 승인 2022.01.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캐릭 최인호 대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
㈜에이아이파크가 ㈜디캐릭과 ㈜디오비스튜디오와 24일 메타버스 사업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디캐릭 최인호 대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

[중부매일 윤소리 기자] ㈜에이아이파크가 ㈜디캐릭과 ㈜디오비스튜디오와 24일 메타버스 사업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로서 각 사의 기술력과 역량을 협력,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먼저 ㈜디캐릭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XR 영상 구동 시스템 제공, ▷기타 XR 등 메타버스 공간에 대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오비스튜디오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등 메타휴먼 콘텐츠 제공, ▷기타 가상인간을 활용한 메타휴먼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아이파크는 ▷TTS, STF 등 메타휴먼 콘텐츠에 활용될 AI 기술 제공, ▷기타 가상인간을 활용한 메타휴먼의 확장성에 도움이 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하고, 모범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는 “각 기업의 역량이 잘 융합되어 경쟁력 있는 협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