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구 전공노단양군지부장이 조합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제11대 노조지부장에 재임됐다.
김완구 전공노단양군지부장이 조합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제11대 노조지부장에 재임됐다.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김완구 전국공무원노동조합단양군지부장(이하 '단양군지부'.사진)이 재임됐다.

단양군지부는 지난 21일 541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11대 노조지부장 선거에서 단독 입후보한 김 지부장의 재임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김 지부장은 제9대, 10대에 이어 제11대에도 당선돼 역대 단양군지부 중 가장 오랜 기간 조합원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는 지부장으로 남게 됐다.

김 지부장은 한국자유총연맹 단양군지회 청년회장과 단양궁도협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수장을 맡았던 풍부한 경험의 소유자다.

특히 지난해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으로 화제가 된 시보떡 문화 대신 시보 해제를 축하하는 꽃다발 선물 문화를 만들어 신·구 세대 간 갈등을 봉합한 인물로도 평가받고 있다.

또 코로나19 감염병 대응과 누적된 대민업무로 피로도가 높은 일선 공무원들을 위해 일직근무 대체휴무 적용, '단양군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노력 등 일선 공무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충 사항 개선에도 힘썼다.

이와함께 2020년도에는 수해 피해와 코로나19에 따른 인력난으로 이중고를 겪는 지역 농가를 위해 500여 조합원들이 농사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려 위기 극복에 큰 버팀목이 되기도 했다.

김 지부장은 "빠르게 변모하는 공직사회에 발맞춰 군 집행부와 상생의 노사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직원 복지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