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하는 희망부여 만들겠다"

민병희 부여군의원 예비후보등록/윤영한 기자
민병희 부여군의원 예비후보등록/윤영한 기자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군의회 민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이 "주민과 함께 하는 생활정치를 통해 미래 부여, 희망 부여를 만들어 가겠다"며 24일 부여군의회의원가선거구(부여읍·규암ㆍ은산ㆍ석성ㆍ초촌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민병희 예비후보는 "군의원 예비후보로서 주민께 인사 올리러 가는 마음이 친정아버지, 어머니를 만나러 가는 길처럼 가슴이 벅차 오른다"며 "미래부여, 희망 부여를 위해 혼신의 노력으로 신명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민 예비후보는 "부여군의회 비례대표 의원 생활을 거치면서 '가장 낮은 곳에서부터 변화에 앞장서는 일꾼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기초의회는 민생을 가장 직접적으로 책임지고 발전시켜야 할 책무가 있다. 저는 그간 주민들과 함께 하며, 크고 작은 바램들을 들어 왔다. 그 뜻을 모아 우리 부여를 더욱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어내고 싶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한편, 민병희 의원은 ▷부여군 인성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 부여군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부여군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부여군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 지원 조례안 ▷부여군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향교·서원·사우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제7대 부여군의회 의원 대표발의 조례 24건으로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 왔으며,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YIP) 의정대상'에서 기초의회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부여군 정원문화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를 통해 부여군의 백마강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공정관광대상' 기초·광역지방의원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관련기사: 공정관광대상 우수상 수상한 민병희 부여군의원 )

민병희 부여군의원 예비후보등록 /윤영한기자
민병희 부여군의원 예비후보등록 /윤영한기자

예비등록을 마친 민 예비후보는 "항상 그렇듯 겸손한 자세로 주민들의 뜻을 경청하고, 받들겠다. 그리고 오로지 지역문화에 기반한 공동체성 복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백마강 정원도시 기반마련,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보편적 복지 확대, 지역인재 양성 등 부여 미래비전을 제시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격려와 응원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