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 규암초등학교(교장 윤학중)는 3월 28일(월)~4월 8일(금) 2주간 2022학년도 어울림 나눔 주간을 운영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주간은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방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첫날에는 6학년 전체 학생이 SPO(학교전담경찰관)를 통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참여했다. 학생 개개인이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방안을 충분히 이해하고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이어 나가는 방법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학급별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친구 사랑을 주제로 그림그리기,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 그리기 등 다양한 작품 활동하고 그 결과물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나를 지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규암초 담당 교사는 "어울림 나눔 주간으로 인성과 배려심이 함께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2022년 규암초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