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 내산초(교장 유재봉)는 6일 다목적실에서 전교 학생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 내산초의 대표가 된 임원들과 학생회 학생들의 자율적인 진행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화의에서는 일 년에 교육활동의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선정하고, 이번 달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을 정하였다. 회의를 통해 지켜야 할 생활 규칙으로는 '실내 생활 규칙 지키기'가 선정되었다.

실내 규칙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복도에서 뛰지 말기· 화장실 문 잘 닫기·신발장에 실내화를 잘 놓기·도서관에서 패드를 사용하지 말기·도서관에서 떠들지 않기 등의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에서 5학년 이00 학생은 "우리가 직접 의견을 나누면서 앞으로 지켜야 할 일들을 정했기 때문에 오늘 결정된 내용들을 꼭 실천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유재봉 교장은 " 이번 회의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민주적 의사소통·의사결정 능력이 함양되고, 스스로 학교생활을 꾸려나가는 민주주의 자치활동 경험해봄으로써 미래사회에 필요한 자주적이고 바람직한 인성을 가진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