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위한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매월 둘째ㆍ넷째 주 토요일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우리 가족 너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 /천안시 제공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우리 가족 너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 /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이태형 기자]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정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우리 가족 너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우리 가족 너나들이'는 문화의 다름으로 자녀 성장에 대한 이해, 자녀의 SNS와 친구 관계 형성에 의한 부모와 자녀 사이 의사소통 등 다양한 가족관계 관련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일 시작해 자녀 성장의 이해와 의사소통 방법, 가족 구성원의 속마음을 알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가족 캠프 등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전문성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협업해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다문화가족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윤연한 센터장은 "아이들이 사춘기 등을 겪어도 부모들이 인식하지 못하기도 하고 놀랍게도 사춘기라는 용어가 없는 국가도 많다"며 "이번 '우리 가족 너나들이'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가족 구성원 간 관계를 향상하고 원활한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