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조길형 충주시장은 27일 "코로나19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집행은 시정철학이나 시정방침과는 맞지 않다"고 말했다.

충주시장 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이 시의 전 시민 재난지원금 미집행에 대해 일제히 비판하는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인 조 시장이 이들과 차별화를 꾀하기 위한 발언으로 보인다.

조 시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선택적 복지나 보편적 복지 같은 진영논리를 대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실사구시적으로 판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분들이 많지만 오히려 부동산으로,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번 분들도 많다"면서 "공무원 등 안정된 직장을 가진 분들은 소득이 줄어든 것이 전혀 없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특히 조 시장은 "음식점 등 손님을 받아야 할 대상을 중심으로 정부 방침에 따라 지원했고 시 독자적으로 지원한 것도 많다"면서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 효과 있게 지원했다고 본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 한창희·정상교 예비후보는 "인근 제천시나 괴산·단양군은 전 시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충주시는 시민에게 박탈감과 소외감을 줬다"며 "시장으로 당선되면 모든 충주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또 같은 당 우건도 예비후보도 "충주시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정부와 충북도 지원금에 의존하고 시 재정을 투입하는데 인색했다"면서 "1인당 20만원씩 총 362억원의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