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파크 내'DIGICO KT 오픈랩' 입주기업 모집...5월말까지 접수

대전시와 KT가 손잡고 창업기업을 육성한다/대전시 제공
대전시와 KT가 손잡고 창업기업을 육성한다/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시가 KT와 손잡고 'DIGICO KT 오픈랩'에 입주할 유망 기술창업기업을 이달말까지 모집한다.

'DIGICO KT 오픈랩'은 총 3개 층, 150평 규모로 7개의 업무공간(4 ~ 10인실), 영상회의실, 라운지카페 등으로 구성돼 오는 6월 말 유성구 궁동에 개소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KT 오픈랩은 앞선 창업공간들과는 달리 민간 주도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창업기업에는 창업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KT가 진행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참여 및 KT와의 사업화 연계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KT 오픈랩에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대전시가 스타트업파크 창업지원시설의 입주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거비 지원도 제공받을 수 있다.

모집분야, 지원대상, 심사절차 등 세부적인 사항은 KT 공식 사업 아이디어 접수 채널인 테크케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두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스타트업파크 조성에 대기업이 참여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KT와의 협력사업이 선도모델이 돼 향후 많은 대기업들이 대전지역의 창업지원에 적극 참여하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2018년부터 유성구 궁동 일대에 대학 및 대덕연구단지가 연계된 기술창업 육성단지인 스타트업파크를 조성해 왔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대전시 D-브릿지 3개소 개소를 시작으로 2021년 4월에는 중기부와 협력해 충남대 캠퍼스 내에 대전 팁스타운을 개소하기도 했다. 대전시는 KT에 이어 신한그룹과 손잡고 약 60개실 규모의 창업공간을 올해 9월말까지 추가로 마련할 예정이다.

키워드

#대전시 #KT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