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군이 생활쓰레기 불법배출 및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철저한 감시체계 구축에 나선다.

군은 도심 속 쓰레기로 인한 악취 발생 및 미관 저해를 막고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자 올해 총 25대의 CCTV를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에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설치되는 CCTV는 고정형 10대와 이동형 15대로 예산 8천600만 원이 투입되며, 군은 이달 중 CCTV를 구입하고 6월까지 설치지역에 대한 행정예고 등 제반 절차를 마무리한 후 오는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특히, 투기 장소별 이동 설치가 가능한 이동형 CCTV 설치를 더욱 늘려 효율적인 감시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며, 구축이 마무리되면 군 전역 불법투기 감시용 CCTV는 103개소(고정식 43, 이동식 60)로 늘어난다.

군은 CCTV 설치에 그치지 않고 주 1회 이상 녹화자료를 확보해 불법투기 여부를 면밀히 살펴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행정조치에 나서는 한편, 깨끗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군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지난해부터 태안읍 생활폐기물 청소를 군 직영으로 전환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음성형 감시장비인 '스마트 경고판'을 설치하는 등 도시미관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군민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효과성 높은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태안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