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바이오 등 110개 기업 참여… 1천282명 인력채용 예정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2 청주채용박람회'가 오는 19일 국민생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Go Go Go! Start Again'이라는 슬로건 아래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 내 우수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고용시장이 활기를 띄며 지역 내 반도체, 바이오, 식품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110곳이 박람회 참여를 희망했으며 모두 1천282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인업체 중 62개 업체는 현장 부스를 통해 구직자와 1 대 1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나머지 업체는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의 서류접수 대행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또 직무컨설팅, 취업매칭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유관기관 홍보관 등을 설치해 참여 구직자에게 취업상담과 함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대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smartcj.or.kr)에서 확인하거나,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221-9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성옥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이 원활한 구직활동을 하고 구인업체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