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거주 만 19~34세 청년 대상…7월 4~29일 근무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가 지역 청년들에게 현장에서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 하계 청년 행정인턴'을 선발·운영한다.

선발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만 19~34세 청년 또는 세종시에 소재한 대학생 등 총 25명을 우선 선발한다.

우선선발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시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경우이며, 우선선발 대상을 제외한 나머지 신청자는 일반선발 로 뽑는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이며, 임금은 세종시 생활임금인 시급 1만328원이 적용된다.

선발된 청년 행정인턴은 시청, 읍·면·동 및 도서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조업무를 맡으며, 취업교육과 문화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정인턴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최종 선발은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오는 6월 2일 최종 대상자를 선발,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청년 행정인턴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청년정책담당관(☎ 044-300-6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하계 행정인턴 경험이 청년들에게 짧게나마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