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진행 장면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와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이 지난 1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의 더욱 나은 삶과 권익 보장을 위해 지난해 12월 제정한 '아산시 청소년의 날' 조례를 근거로 청소년의 달에 맞춰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아산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시는 이날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태규 아산시장 권한대행, 아산시의회 의장, 아산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 모범 청소년 표창 ▷ 합창단, 현악 연주, 댄스 등 청소년 동아리 공연 ▷ 체험활동 ▷ A-POP 콘테스트 ▷ 초대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행사 전체의 사회, 동아리 공연, 경연대회 심사, 초청 가수 선정에 이르기까지 행사 전체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단순한 보호 대상이 아닌 당당한 아산시민으로서의 모습을 보여 더욱 뜻깊었다.

심장근 이사장은 "지난 3월부터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며 행사를 같이 준비한 것이 가장 보람된다"며 "재단 운영에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규 권한대행은 "지금까지 시는 '스스로 앞가림하고 함께 살아갈 힘을 길러주자'라는 목표 아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 정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