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군정 역동적 추진…미래 성장동력과 100년 먹거리 산업 기반 조성

박세복 영동군수<br>
박세복 영동군수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박세복 영동군수가 16일 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퇴임식을 갖고 8년간의 긴 여정을 마무리했다.

민선6·7기 영동군 제37·38대 군수로 재임한 박세복 군수는 지난 8년 동안 군정목표인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에 맞춰 군정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고 군정 전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지역 특화자원인 과일과 와인, 일라이트를 활용한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의 성공적 조성, 1조2천억원 규모의 영동군 역사 이래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 유치 등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과 100년 먹거리 산업을 착실히 준비하며 지역발전과 도약의 토대를 확고히 다졌다.

최근에도 ▷일라이트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육성 ▷군정사상 본예산 첫 6000억 시대 개막 ▷평생학습도시 선정 ▷여자씨름단 창단 ▷햇살가득 다담길 조성 ▷영산동 공영주차장 조성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준공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 조성 ▷치매안심센터 개소 ▷레인보우영동페이 발행 등을 중점 추진하며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가속화 시켰다.

이날 퇴임식에서는 군 공직자, 기관사회단체장, 일반주민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해 박 군수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롭게 펼쳐질 앞날을 응원했다.

퇴임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퇴임영상 시청, 사회단체 등의 공적패 및 감사패 증정, 직원송사, 퇴임사 등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 앞서 박세복 군수는 사무인계서 서명, 충혼탑 참배, 기념식수 등의 행사를 간소하게 가졌으며, 8년간 동고동락한 직원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며 공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세복 군수는 퇴임사에서 "영동을 위해 열정을 바칠 수 있어서 행복했고,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영동,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었기에 가장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들이 계셨기에 영동인의 자긍심과 영동군의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었다"며 "영동군민은 위대하고 무한한 저력을 가지고 있고, 하나가 되어 슬기로운 지혜로 화합한다면 아무리 어려운 시련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