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경제생활 안정 기여·도정에 대한 이해·경험 기회 제공

[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충북도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 운영하는 2022년도 하계 학생아르바이트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하계 학생아르바이트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시·군의 추천을 받아 선발 후 도 본청 실·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등에 배치돼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도정 관련 업무를 간접적으로 지원하며 실무현장에서 도정에 대한 경험을 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23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가 주민등록상 도내 주소를 둔 대학생 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총 47명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에서 우선 정한 뒤 잔여 인원에 대해 무작위 추첨을 통해서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6일까지이며 하계 아르바이트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기간 중 본인이나 부모(보호자 포함)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 및 진천군의 경우는 학생근로활동 신청 사이트(청주시 : https://alba.cheongju.go.kr), (진천군 : https://naver.me/xRcOod5P)에 접속 후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시·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자치행정과(043-220-26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