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추진 만전… 선거개입·정치적 중립에 엄정

한범덕 청주시장이 23일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지방선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23일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지방선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청주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사전투표와 6월1일 본투표가 공정선거가 되도록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범덕 시장은 "지난 19일부터 제8회 지방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선거벽보, 현수막, 선거인명부 작업을 한 직원들 수고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운동 기간 중 선거개입, 정치적 중립에 문제가 없도록 엄정을 기해주기 바라며 5월 27~28일 사전투표, 6월 1일 본투표가 공정선거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지난 19일 개최한 청주채용박람회에 111개 기업과 3천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며 "기업과 구직자를 잘 매칭해 더 많은 구직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자재 가격이 올라 불량자재가 나오고 있으니 점검을 잘하고 수급대책에 있어서도 각종 사업의 건축·토목공사가 부실하게 되지 않도록 신규사업 책정 시에도 엄밀하게 선정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