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무원 농촌일손돕기/윤영한
부여군 공무원 농촌일손돕기/윤영한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군 직원들이 농촌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부여군 공무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24일 초촌면 소재 수박 재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전략사업과 이광구 과장·문화재과 오세권 과장·초촌면 김윤중 면장과 직원·진호리 주민 ·주부모임 회원등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부여군 공무원 농촌일손돕기/윤영한
부여군 공무원 농촌일손돕기/윤영한

강은수 농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국인 근로자 지원이 원활치 않은 가운데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서 군청 공무원들이 내일처럼 도와줘서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광구 전략사업과장은 "작은 힘이지만 노동력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고령화와 높은 인건비로 고통받는 농가를 위해 매년 농촌일손 돕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윤중 면장은 "부여군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가에 지속적으로 일손돕기를 실시해 오고 있다"며 " 농업인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농촌 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