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고 한달살이 모집 홍보물
도고 한달살이 모집 홍보물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가 '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은 청년의 자립을 돕고 도고 지역 정착을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이사장 최낙원)에서 모집을 진행해 최종 16명의 청년을 선정한다. 아산에 생활권을 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홈페이지(https://linktr.ee/on_u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인스타그램(@dog0on1000)으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청년들은 6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숙식, 프로젝트 수행비 등을 지원받으며 도고청년마을을 함께 만들어 가는 Do It Together 프로그램, 공동 프로젝트, 도농 라이프 실험, 지역 탐방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하게 된다.

일정이 끝난 후 수료증을 받게 되며 지역 정착 시 분야별 관련 기관 및 사업 연계 후속 지원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낙원 이사장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청년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지역 청년 인구 불균형과 지역 소멸에 대해 고민하게 됐다"며 "도고 한 달 살이를 통해 함께 일하고 쉬며 살고 싶은 도고 청년마을이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