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지난 10일 '2022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청주시
청주시는 지난 10일 '2022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청주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가 지난 1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아동과 함께 웃는 아동친화도시 청주 조성을 위해 '2022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위원회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경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32개 전략사업 이행점검 및 결과 보고 ▷2022년 아동친화도시 추진계획 ▷2022년 아동친화예산 등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토론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회의 후 아동권리 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추진위원회는 오세동 청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아동친화도시 유관기관, 아동복지관련 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과 전략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 ▷아동친화도시와 관련된 교육·홍보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오세동 부시장은 "아동과 함께 웃는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좋은 의견을 많이 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동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다양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