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개최
세종시,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개최
  • 나인문 기자
  • 승인 2022.06.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참가 접수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가 청년들의 시각에서 청년정책에 대한 토론을 벌여 활로를 모색하는 '세종 청년정책 토론대회…발칙한 여정'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대회는 청년의 입장에서 ▷복지·문화 ▷주거·환경 ▷취·창업 등 분야별로 기존 세종시 청년정책을 분석하고 신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토론으로 아이디어를 다듬고 정책으로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별 경쟁을 통해 순위를 가리는 승자진출전(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체 신청 팀 중 서면·발표심사로 8팀을 가려 전문가와의 인큐베이션을 통해 아이디어를 보완한 후 4강까지 1대 1 토론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거쳐 최종 한 팀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4강전과 결승전은 8월 13일 개최하며, 현장 시민 참관과 함께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참관도 가능하다.

8강에 진출한 팀부터 소정의 연구과제비 20만원을 지급하며, 1등에는 상금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4등에는 7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시는 선정된 수상작에 대해 검토·보완 과정을 거쳐 세종시 청년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직장·대학을 다니는 만 19~34세 청년으로, 3인 이상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내달 8일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세청나래 누리집(sjnarae.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uneeone@sj.pas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토론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 단순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좋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