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인권감수성 향상 기대

대전자치경찰위·대전경찰 , 찾아가는 현장인권 교육 실시/대전시 제공
대전자치경찰위·대전경찰 , 찾아가는 현장인권 교육 실시/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강영욱)는 대전경찰청과 함께 경찰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인권교육은 자치경찰제 시행과 함께 보다 시민친화적 인권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시민으로부터 존경과 사랑받는 인권경찰'이 되기 위해 시민관점 중심의 인권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17일 대전둔산경찰서 근무자를 대상으로 시작됐다. 한국사회복지인권연구소 임동훈 소장이 강사로 나서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 사례를 중심으로 경찰의 시민 인권보호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사례중심의 교육으로 시민에게 체감성 있게 다가가고 인권 감수성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에 만족감을 보였다.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21일 대덕경찰서, 27일 중부경찰서 소속 지원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7월 중에는 대전경찰청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영욱 위원장은 "이번 인권교육을 통해 경찰행정에 인권존중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찰관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인권교육을 지속해 시민에게 다가가는 인권경찰 원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