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음성문화예술회관

음성군이 오는 30일 저녁 7시 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 6월 기획공연으로 국립오페라단의 서정오페라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를 무대에 올린다./음성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이 오는 30일 오전 7시 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 6월 기획공연으로 국립오페라단의 서정오페라 '브람스'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14살 연상의 클라라 슈만을 평생 마음에 품고 독신으로 생을 마감한 음악가 '요하네스 브람스'의 생애를 바탕으로 새롭게 창작한 작품이다.

오페라 전체를 이끌어가는 세 작곡가(브람스, 슈만, 클라라)의 주요 곡을 작품에 녹여내며 주인공들의 감정과 극의 전개를 집약적으로 다루고 브람스의 소유하지 않는 사랑, 슈만과 클라라 사이의 필연적인 인연, 영혼을 뒤흔든 숙명적 사랑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서정오페라 '브람스'는 2020년 창작오페라 '레드슈즈'로 큰 반향을 일으킨 젊은 작곡가 전예은이 작곡 및 편곡을, 한국 창작뮤지컬 작품들을 제작해 호평을 받은 바 있는 프로듀서 한승원이 연출을 맡는다.

지휘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마에스트라 여자경이 맡아 클림오케스트라와 노이오페라코러스, 위너오페라합창단과 함께 한 편의 서정오페라를 펼친다.

한 평생 한 여인만을 마음에 품은 순애보적 사랑의 주인공 브람스 역은 베이스 박준혁, 클라라 역은 소프라노 박지현, 슈만 역은 테너 정의근이 맡으며 젊은 날의 브람스 역으로는 ARD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피아니스트 손정범이 출연해 브람스만의 완벽한 구성의 음악과 로맨틱한 선율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음성군이 주최하며 국립오페라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 티켓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go.kr) 및 전화(☎043-871-5949)로 예매하면 된다.

안예순 음성군 문화체육과장은 "서정오페라 '브람스'는 한 편의 오페라도 쓰지 않은 브람스와 슈만, 클라라의 작품들을 오페라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많은 군민들이 관람해 감동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