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행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소방서 이정행 구조구급센터 1팀장(사진)이 시인에 등단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재난현장에 출동하며, 비번날에는 틈틈이 소방활동 중 겪은 감정을 녹여 시를 써왔다.

그동안 이정행 소방관은 날아가는 널 잡아본다, 바람마저 너의 편이네, 비화(飛火), 날아다니는 불꽃이, 비화(悲話), 슬픈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이리저리 날리는 넌, 언제쯤 내 편이 될지. 등 이정행 시인의 '너의 생각으로 119가 되다'의 일부이다.

이 전문은 비화(飛火)가 비화(悲話)로 전환되는 것을 막고자 하는 이정행 시인의 내면이 오롯하게 형상화 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행 시인은 습작한 작품 100여 편으로 2022년 문학전문지 '문학사랑'의 122회 신인작품상에 당선하여 시인에 등단하였으며, 소방공무원답게 그동안 빚은 119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첫 시집 '너의 생각으로 119가 되다'를 출간했다.

이어 이정행 시인은 도내 마음공감센터(의료원) 4곳에 이번 시집 200권을 기증하여 스트레스와 격무, 과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의 고통을 덜고자 하였다.

이정행 시인은 "소방활동을 하며 느꼈던 희로애락을 한 문장 한 문장마다 녹여 내었다"며 "생소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앞으로도 독자분들이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정감있게 그려내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고싶다"고 전했다.

키워드

#청양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