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건설 위해 소통과 화합 강조할 듯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충남 계룡시는 이응우 계룡시장 취임식을 오는 7월 1일 오전 9시 40분부터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응우 계룡시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이번 승리는 자신만의 영광이 아니라 위대한 시민의 승리이며, 자랑스런 시민들과 함께 모두 하나 되는 시민공동체를 이루어 민·관·군이 상생하는 진정한 국방수도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 행사는 코로나19와 대내외의 경제상황 등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간소하고 내실 있는 행사로 준비하며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건설을 위해 소통과 화합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직자는 시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각오로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로운 계룡시를 열어가겠다는 약속과 함께, 소통과 변화를 통해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위민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선거로 인해 분열된 민심을 하나로 모으는 등 민선6기의 안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과 함께, 소신과 뚝심으로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발로 뛰는 시정을 이끌어 새로운 계룡시대를 활짝 열어나갈 것을 천명할 계획이다.

한편, 취임 행사는 7월 1일 오전 9시 충령탑 참배를 시작으로 9시 40분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식선언,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와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대독, 계룡시민의 노래 제창, 직원과의 인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키워드

#계룡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