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우리 서(書)로 만나볼까?'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가 '2023 청주독서대전' 주제를 공모한 결과 최종 우수작을 선정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오는 2023년 개최 예정인 청주독서대전 공모전은 내부위원 심사, 시민선호도 조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응모작 231건 중 최우수상으로 '우리 서(書)로 만나볼까?'를 선정했다.

우수상은 '들어봐, 너와나의 Book 소리'등 3건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책과놀다'등 5건이 선정되는 등 총 9건을 선정했다.

이와 관련한 시상은 '2023 청주독서대전' 개막식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며, 청주시장상과 ▷최우수상에는 상금 60만원 ▷우수상에는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에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책이 문화 U'라는 주제로 개최된 바 있는 청주독서대전은 정체성과 차별성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독서 축제 문화 형성을 위해 격년제로 개최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오는 2023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청주시 권역별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연제완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주제 공모에 참여해준 많은 참가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책으로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