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위·수탁, 수출 지원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감태 명품화 육성에 본격 발을 내디딘다.

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감태 명문화 육성사업 위·수탁' 협약을 맺었다.

주 협약 내용은 서산 감태의 해외 수출 지원 업무 추진이다.

또한, 사업비 110억여 원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연결, 절차 원활화 등을 추진해 세계에 '서산 감태'를 알리고 뻗쳐 나간다는 목적이다.

이날 고명호 건설도시국장, 성광석 해양수산과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배민식 대전세종충남 본부장, 김명수 수출유통부 부장 등이 참석해 협약에 뜻을 모았다.

서산 가로림만을 비롯한 서해안 지역의 감태는 풍부량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영양이 일품인 지역 향토 음식이다.

시는 그간 복잡한 수출 절차, 해외 바이어 섭외 등의 해외 진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수산 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일본, 홍콩 등 해외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해외 현지 시장 및 바이어를 상대로 한 판촉행사를 통해 감태의 고정적인 바이어를 확보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고명호 건설도시국장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협약으로 서산 감태를 청정해역인 가로림만의 새로운 명품 수산물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서산시 #감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