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성공' 김돈곤 청양군수 취임
'재선 성공' 김돈곤 청양군수 취임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2.07.0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5만 자족도시 조성 공약 반드시 지킬 것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재선에 성공한 김돈곤 청양군수가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취임식을 열고 민선 8기 닻을 올렸다.

김 군수는 "마음의 문을 열고 다시 한번 청양발전의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고령화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감소, 일자리 부족, 의료 취약 등 많은 문제 등 민선 7기에 이어 군민 통합을 바탕으로 위기를 잘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또 "지방선거 때 내놓은 인구 5만 자족도시 조성 공약을 반드시 지켜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며 군민 동참을 당부했다.

민선 7기 제42대 청양군수로서 4년간 다양한 정책을 진두지휘하여 청양군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주요 성과는 각종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 연수원, 충남 학생건강증진 통합교육체험관을 유치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우수정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 통합돌봄과 고령자복지주택 융복합은 전국적 성공모델로 자리매김했으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푸드플랜 정책과 군민의 직접적인 군정 참여를 도모하는 주민자치 정책 또한 다수 지자체의 선도사례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1등급, 3년 연속 규제혁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청양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