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취임… 민선8기 시정비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최원철 공주시장 취임… 민선8기 시정비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2.07.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최원철 공주시장이 공주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공식 임기에 돌입했다.

최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부권 대표 역사·문화도시 공주시장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오늘,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공주 발전을 위해 '분골쇄신'하라는 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민선8기 시정 비전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으로 정하고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공주시민이 희망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4대 시정목표로는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 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 관광도시를 제시했다.

최 시장은 "지금 공주시는 위축된 지역경제와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일자리 부족과 청년층의 유출 등 극복해야 할 난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시민들과 함께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 강한 공주로 다시 태어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민선8기 시정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추진력과 실천하는 일하는 시정이 될 것"이라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소통과 섬김의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